본문 바로가기
기타 속 난초

밀타시아 카레스 엠 피치 '이즈미' Miltassia. Charles M. Fitch 'Izumi' AM/AOS

by 완물상지 2022. 3. 10.

썸네일

밀타시아 카레스 엠 피치 '이즈미' Miltassia. Charles M. Fitch 'Izumi'는 브라시아 베루코사(Brassia verrucosa)와 밀토니아 모렐리아나(Miltonia moreliana) 간의 교배종이다.  1961년 F.Gamble에 의해 교배되었다. 브라시아와 밀토니아 원종간 교배된 소위 'F1 교배종'이다. AM/AOS. 즉, AOS(미국난협회) 은상 격인 AM(Award Marit) 등급을 받았다.

 

 

브라시아와 밀토니아 꽃 사진

 

모양

브라시아와 밀토니아의 벌브와 잎은 서로 비슷하기에 둘의 모양을 이어 받았다. 꽃 모양에서 특징이 드러난다. 화형은 브라시아의 특징을 이어받았고 색감에서 밀토니아의 특징을 이어받았다. 브리사아는 꽃 모양이 거미와 비슷하다고 하여 국내에서는 거미 난으로 불린다. 밀타시아 카레스 엠 피치 '이즈미' Miltassia. Charles M. Fitch 'Izumi'도 거미처럼 꽃 잎이 얇고 뽀족하다. 색감에서 밀토니아의 유전적 성향을 물려받았다. 밀토니아의 핑크색 색감을 발현하였지만 꽃 잎과 입술 부분의 검은 반점은 브라시아의 특징을 드러낸다. 

 

밀타시아 카레스 엠 피치 '이즈미' Miltassia. Charles M. Fitch 'Izumi'는 벌브 아래쪽에서 꽃대가 올라와 약 30cm 가량 솟아서 다발 성으로 꽃이 핀다. 가을에서 겨울 사이에 개화하지만 연간 불규칙하게 꽃이 피는 편이다. 화기는 약 3-4주 유지되며 강하지는 않지만 은은한 스파이시 향이 난다. 

 

재배정보

 

  • 햇빛 : 반양지
  • 온도 : 10-30도
  • 물주기 : 식재가 마르면 흠뻑 준다.

 

밀타시아 카레스 엠 피치 '이즈미' 꽃 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