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속 난초

브라시디움 쳉웬 스팟 '귀한선물 Brsdm Tzeng wen spot 'Super Gift'

by 완물상지 2022. 3. 11.

브라시디움 귀한선물 썸네일

브라시디움 쳉웬 스폿 '귀한 선물 Brsdm Tzeng wen spot 'Super Gift'은 Wong Ching-Tien이 2000년에 만든 온시데사와 브라시아 간의 교배종이다. 브라시디움은 브라시아와 온시디움을 교배한 품종을 말한다. 온시데사 마칼리(Oncidesa Makalii)와 브라시아 렉스(Brassia Rex)가 부모이다. 마칼리의 특징을 많이 물려받은 듯하다. 언듯 보면 마칼리와 비슷하지만 브라시디움 쳉웬 스폿 '귀한 선물 Brsdm Tzeng wen spot 'Super Gift'은 꽃잎이 좀더 날씬하다. 혈통을 분석하면 온시디움, 고메사, 브라시움 등이 교잡되었다. 

 

 

브라시디움 귀한선물 족보

 

 

모양

브라시디움 쳉웬 스팟 '귀한선물 Brsdm Tzeng wen spot 'Super Gift'은 벌브가 온시디움 처럼 통통하지만 잎은 짧다. 5cm 크기의 벌브에 10cm 길이의 잎이 2개 정도 달린다. 벌브 아랫 부분에서 30-40cm 가량 꽃대가 올라와 많은 꽃을 드리운다. 

 

브라시디움 쳉웬 스팟 '귀한선물 Brsdm Tzeng wen spot 'Super Gift'은 봄에 개화하는 편이지만 교배종이란 특정상 불규칙하게 피기도 한다. 화기는 약 4주 정도이면 재배 조건이 맞으면 그 이상 꽃을 유지한다. 꽃대가 나와 첫 꽃이 피는 시기와 마지막 꽃이 지는 시기는 거의 2달 이상이다. 미향이지만 향기로운 향을 가지고 있다. 꽃대 하나에 황록색 별모양 꽃이 10개 정도 주렁주렁 달린다. 노란색 바탕에 검은 반점이 들어가 있고 입술에도 검은 색 반점이 있다. 

 

브라시디움 키우는 법

 

  • 햇빛 : 반양지, 직사광선이 닳지 않는 곳, 약 50-70% 차광
  • 온도 : 12-30도
  • 식재 : 가는 바크 또는 수대
  • 물 주기 : 식재가 마른 후 흠뻑 적셔줌

 

브라시디움 귀한선물 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