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덴드로비움 속

Dendrobium Little Pink 덴드로비움 리틀 핑크

by 완물상지 2022. 3. 7.

Dendrobium Little Pink 덴드로비움 리틀 핑크

덴드로비움 리틀 핑크 썸네일
Dendrobium Little Pink 덴드로비움 리틀 핑크

Dendrobium Little Pink 덴드로비움 리틀 핑크는 긴기아눔 교배종으로 콤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일반적인 미니종 보다도 더욱 작은 사이즈이다. 이 난초는 이원난농원과 충북농업기술원의 협업으로 육종 배양하여 최근에 품종등록을 하였다고 한다. 기존에는 미니 긴기아눔이란 품명으로 유통되었으나 이젠 Dendrobium Little Pink 덴드로비움 리틀 핑크라는 정식명으로 유통된다. 

모양

일반 긴기아눔은 줄기(벌브)의 길이가 20-30cm 정도되는 반면 Dendrobium Little Pink 덴드로비움 리틀 핑크는 5-10cm 정도이다. 그러나 꽃의 크기는 일반 긴기아눔과 비슷하다. 

 

꽃의 특징은 전형적인 긴기아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름이 '리틀핑크'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핑크색 계열인데 실생 개체라 그런지 색감이 모두 일치하지는 않고 연한 핑크 진한 핑크 차이가 있다. 긴기아눔은 아는 사람은 다 알듯 향기가 진하다. 초봄(2-3월)에 꽃이 피며 3-4주 화기가 진행된다. 

 

재배정보 덴드로비움 리틀핑크 키우기

  • 햇빛 : 양지, 가능한 많은 빛을 보는 것이 좋지만 더운 여름에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잎이 탄다. 
  • 온도 : 10-25도, 최저기온 5도
  • 물주기 : 건조에 강하고 과습에 약하다. 식재가 완전히 마른 후 준다.

Dendrobium Little Pink 덴드로비움 리틀 핑크는 재배환경도 까다롭지 않고 추위에 강해 가정의 베란다에서 키우면 적당하다. 생명력도 강해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으며 꽃 피우기도 어렵지 않다. 또한 꽃도 이쁘고 향기도 좋아 입문자뿐 아니라 난 애호가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는 품종이다. 

 

 

덴드로비움 리틀 핑크 꽃 사진
Dendrobium Little Pink 덴드로비움 리틀 핑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