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틀레야 이리컬러 Cattleya Iricolor 무지개빛 난초의 매혹적인 세계

by 완물상지 2024. 1. 23.

오늘은 특별한 난초, 카틀레야 이리컬러(Cattleya Iricolor)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 난초는 그 강렬한 향기와 독특한 꽃 모양으로 유명합니다. Cattleya Iricolor는 단순히 그 아름다움만으로 유명한 것이 아니라, 그 흥미로운 역사와 특별한 특성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습니다. 이 난초는 19세기에 매우 드물게 발견되어, 그 당시에는 거의 신비한 존재로 여겨졌습니다.

 

역사적 배경

카틀레야 이리컬러(Cattleya Iricolor)는 1874년에 라이헨바흐(H.G. Reichenbach)에 의해 처음으로 기술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난초는 그 이후로 거의 90년 동안 자연에서 발견되지 않아, 난초 수집가들 사이에서는 거의 전설적인 존재로 여겨졌습니다. 이 난초는 1962년에 에콰도르의 우파논(Upano) 계곡에서 파드레(Padre Angel M. Andreetta) 신부에 의해 재발견될 때까지, 매우 드문 종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향기의 전설

카틀레야 이리컬러(Cattleya Iricolor)는 특히 그 강렬한 향기로 유명합니다. 이 난초의 향기는 그 강도 때문에, 꽃이 피는 시기에는 주변 지역 전체에 퍼져 나가기도 합니다. 실제로, 이 난초의 향기는 이웃집까지 도달할 정도로 강력하여, 꽃이 피면 그 존재를 무시할 수 없게 됩니다.

독특한 꽃의 특성

카틀레야 이리컬러(Cattleya Iricolor) 의 꽃은 카틀레야종 중에서도 매우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잎과 꽃받침은 좁고 선형이며, 입술은 밝은 노란색 목구멍과 내부에 자주색이 있는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독특한 모양 때문에, 일부 식물학자들은 이 난초를 다른 속에 속하는 것으로 분류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난초 관리와 문화

 

빛과 온도

햇빛을 좋아하며, 직접적인 아침과 저녁 햇빛을 견딜 수 있습니다. 남동쪽과 서쪽 창문이 이상적인 위치입니다. 이 난초는 온화한 온도를 선호하며, 여름에는 17-30°C, 겨울에는 15-21°C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와 환기

자연 서식지에서는 공기의 상대 습도가 60%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가 드뭅니다. 높은 습도 환경에서는 식물이 자라는 방을 정기적으로 환기시켜야 합니다.

토양, 배양 매체 및 분갈이

화분이나 매달린 격자 바구니, 블록 위에서 잘 자랍니다. 침엽수 껍질, 숯, 스파게툼 이끼의 혼합물이 좋은 배양 매체입니다. 뿌리가 빠르게 마르지 않도록 블록과 식물 사이에 이끼의 작은 층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물주기와 비료

이 종의 난초에 물을 주는 빈도와 양은 전반적인 온도와 조명의 강도에 직접적으로 의존합니다. 블록에서 자라는 식물은 아침에 매일 물을 주어 저녁까지 뿌리가 상대적으로 잘 마르도록 해야 합니다. 새로운 성장기에는 이 종의 난초를 3번째 물주기마다 1/2 또는 1/3의 비료 농도로 비료를 줍니다.

휴식 기간

겨울에 휴식 기간을 가지며, 이는 일반적으로 조명 강도의 전반적인 감소와 결과적으로 온도의 냉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겨울에는 낮에 18-20°C, 밤에는 15-16°C의 온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Cattleya Iricolor의 독특한 매력

카틀레야 이리컬러(Cattleya Iricolor)는 그 강렬한 향기와 독특한 꽃 모양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 난초는 꽃이 피면 그 향기가 온 집안을 가득 채울 정도로 강렬하며, 꽃의 모양과 색상은 보는 이로 하여금 무지개를 연상케 합니다. 이 아름다운 난초를 통해 집안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해보세요. 카틀레야 이리컬러(Cattleya Iricolor) 그 독특한 매력으로 여러분의 삶에 향기와 색채를 더해줄 것입니다.

 

 

카틀레야 이리컬러 사진보기

댓글